냄새제거향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김사장 조회 2회 작성일 2021-04-21 21:40:04 댓글 0

본문

냄새 잡고 분위기 띄우는 향초, 발암물질 나온다 / YTN 사이언스

[YTN 사이언스] 냄새 잡고 분위기 띄우는 향초, 발암물질 나온다

■ 박석순 /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

[앵커]
환기하고 싶어도 찬바람 때문에 창문을 자주 열기가 조금 힘든 요즘이죠. 그래서 집안 냄새를 잡으려고 향초를 태우는 분들이 많은데요. 향기로운 냄새에 분위기까지 좋게 만드는 향초. 여기에서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향초가 만들어내는 유해물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환경공학과 박석순 교수님 연결됐습니다. 안녕하세요.

향초에서 발암물질이 나온다. 많은 분이 조금 생소하게 느끼실 것 같은데요. 우선 향초가 무엇으로 만들어지는지 그 구성물질부터 짚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설명해주시죠.

[박석순 /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향초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양초를 만드는 파라핀 왁스나 우지 등과 같은 유기화합물로 만듭니다. 여기에 첨가물로 아로마 오일과 같은 천연향이 들어가기도 하지만 대부분 제조사가 합성 향료를 넣게 됩니다. 그런데 이 합성향료는 정확하게 어떤 화학물질인지 제조사들이 영업비밀이라고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 정부도 합성향료 첨가에 대한 기준을 두고 있지 않고 규제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앵커]
합성향료가 들어가는데, 이 합성향료에 어떤 성분이 있는지도 모르고 정부가 어떤 식으로 규제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특히 요즘 같은 겨울에는 창문을 닫고 향초로 집안 냄새를 없애려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때, 냄새를 태워 없앤다, 이렇게 표현을 하는데. 실제로 이런 효과가 있을까요?

[박석순 /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향초가 탈 때 냄새 물질이 함께 연소합니다. 그래서 냄새가 제거되고 또, 향초에서 나오는 기분 좋은 향 때문에 실제로 나쁜 냄새를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냄새 제거 효과가 있다는 거죠. 그렇지만, 유해한 물질이 나오게 됩니다.

[앵커]
그러면 향초가 탈 때 나오는 유해물질은 어떤 것들이 있고, 우리 몸엔 어떤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을까요?

[박석순 /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주로 향초가 탈 때 일산화탄소나 이산화질소, 초미세먼지 등과 같은 물질이 나옵니다. 일산화탄소는 핏속에 있는 헤모글로빈이 산소 전달을 못 하게 합니다. 이렇게 산소 전달이 안 되면 우리 뇌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심할 경우 질식을 하게 됩니다. 이산화질소도 ...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612191105006299

향초와 방향제, 악취 제거하려다 건강 해친다

이국재 아나운서 (정보톡톡 495회)

집안의 악취를 없애는 법

시나몬 롤, 장미 정원, 그리고 깨끗한 빨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맞아요. 향기가 너무 좋아서 아무리 맡아도 질리지 않는다는 거죠. 좋은 소식은 몇 가지 간단한 꿀팁으로, 여러분의 집에서도 똑같이 환상적인 향기가 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식초가 냄새나는 변기를 해결할 수 있다는 걸 아셨나요? 왜 냉장고 안에 베이킹 소다를 두어야 할까요? 욕실 냄새는 어떻게 없애죠? 아, 이 방법은 정말 근사해요! 화장지 안에 있는 종이심에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뿌립니다. 그러면 화장지를 뜯어낼 때마다 에센셜 오일 향이 나서 화장실 냄새를 없애줄 거예요.

타임스탬프:

쓰레기통 잘 관리하기 0:31

건조기 시트를 탈취제로 사용하기 1:10

환풍구 통해 향 퍼뜨리기 1:30

카펫 청소하기 1:52

양파로 지하실 냄새 없애기 2:24

곰팡이 없애기 2:47

운동화 냄새 없애기 3:20

세탁기 깨끗이 관리하기 3:41

자신만의 스파 꾸미기 4:09

변기 깨끗하게 유지하기 4:39

향기 나는 화장지 5:05

싱크대 배수구에 레몬 넣어두기 5:28

식기세척기 냄새 없애기 5:51

냉장고용 베이킹 소다 6:21

커피 활용하기 6:42

냉동실에는 바닐라 추출물 7:00

생선 튀긴 냄새 없애기 7:18

감귤류 사용하기 7:45

전자레인지 청소하기 8:21

실내에 화초 두기 8:46

고양이 화장실 관리하기 9:02



#청소 #아로마요법 #밝은면



요약:

- 쓰레기통 안에 새 쓰레기 봉투를 넣기 전에 잘 닦아주세요. 쓰레기통 자체에 냄새가 배어 있는 경우가 있거든요.

- 건조기 시트를 탈취제로 사용하세요. 신발장, 퀴퀴한 냄새가 나는 곳, 쓰레기통, 그리고 운동복 가방에 건조기 시트를 사용해보세요.

- 카펫에 축적된 박테리아를 없애고 소변 냄새를 없애려면, 식초와 물을 1대 3의 비율로 섞어서 천에 적신 후, 카펫을 문질러 닦아준 다음, 물로 잘 헹구어 주세요.

-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화 때문에 집안에 냄새가 나도록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버릴 수는 없죠. 대신 베이킹 소다를 신발 안에 뿌린 뒤 밤새 놔두세요.

- 레몬밤, 백리향, 로즈메리 같은 강한 향의 허브를 욕실 한 구석 물이 닿지 않는 곳에 놓아두세요.

- 악취가 나는 또 다른 원천은 변기입니다. 식초는 이 문제를 해결해 줄 거예요. 식초 한 컵을 변기에 붓고, 변기 시트와 겉에도 뿌려주세요.

- 싱크대에서 쓰레기 냄새가 나지 않게 하려면, 레몬, 라임 또는 오렌지 조각을 넣어두세요.

- 나일론 스타킹에 커피 가루를 채워 냉장고의 뒤쪽에 보관하면 천연 탈취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냉동실의 악취 문제를 해결하려면, 바닐라 추출물에 적신 솜뭉치로 안쪽 면을 문지르세요.

- 부엌과 집 전체에 상큼한 감귤향이 나도록 하고 싶다면 오렌지 껍질을 사용하세요! 오렌지 껍질을 밤새 말렸다가 뚜껑을 열어둔 채 냄비에 5~6개 정도를 넣고 한두 시간 끓여주세요.

- 특별한 노력 없이 전자레인지에서 새 것 같은 냄새가 나게 하려면, 주방 세제에 적신 설거지용 스펀지를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5분간 전자레인지를 돌려주세요.

- 활성탄은 냄새나는 고양이 화장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활성탄은 자연적으로 냄새를 잘 흡수하고, 특히 반려 동물이 만들어내는 냄새를 잘 흡수합니다.
-----------------------------------------------------------------------------------------------
우리 체널을 구독하세요~~~

밝은면 Bright Side Korea: https://bit.ly/2DcGBWb

끄적끄적: https://bit.ly/2vt015H

5분 Tricks: https://goo.gl/6eHzqB

5MC 여성편: https://goo.gl/cREy5K

5MC 어린이편: https://goo.gl/LLDVtq

7초 수수께끼: https://goo.gl/8uVu6B

속닥속닥: https://goo.gl/TzqL93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 Epidemic Sound https://www.epidemicsound.com/

재고 자료 (사진, 영상 및 기타) :
https://www.depositphotos.com
https://www.shutterstock.com
https://www.eastnews.ru

... 

#냄새제거향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2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39alz74ehtz8wm.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